멍과함께 서비스 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멍과함께”를 제공하는 ㈜한국모바일서비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멍과함께(이하서비스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반려견 케어서비스로서 반려견의 성향분석 제공, 반려견의 습관 및 교정, 반려견의 장수시키기 등 기타 반려견 케어 컨텐츠를 제공 합니다. 또한 개물림사고(배상책임) 발생시 보상, 반려견 사망시 장례비용을 지원하여 이용자들의 반려견을 전반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제휴사”란 본 서비스를 가입 또는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 또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4) “월 정액”이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5) “휴대폰 정보”란 이용자의 이동통신사 정보와 휴대폰 번호를 말합니다.

6) 앱”이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단말기에 설치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의한 것 이외의 사항 및 용어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서비스”의 정의).

1) 본 서비스는 서비스 가입자의 반려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 성향분석을 통하여 반려견의 관리에 도움을 주도록 하며 반려견의 습관 및 교정방법을 지원 하며 반려견을 장수시키는 컨텐츠와 반려견 예상수명지수를 알아보는 컨텐츠를 제공하며 그외에 반려견의 훈련이 필요한 경우 전문 반려견 훈련사 연계 및 훈련 및 상담비용을 할인 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1) 반려견 개물림사고(배상책임) 서비스

① 본 서비스는 반려견의 행위로 인하여 타인의 신체 및 타인 소유의 반려동물에 손해을 입혀 발생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으로 인한 비용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서비스 가입자는 DB손해보험의 프로미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II’에 무상으로 가입되며 보험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가입자의 전화번호 및 반려견 정보를 DB손해보험에 제공됩니다. 상세 보험 내용은 멍과함께서비스의 앱과 웹페이지 내 DB손해보험 요약 약관을 적용합니다.

2) 반려견 사망시 장례비용 지원 서비스

① 본 서비스는 이용자의 반려견 사망시 발생한 장례비용을 지원 한도액(30만원)내에서 지원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 후 30일이 경과한 후에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② 본 서비스에서는 아래에 해당하는 반려견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판매점, 브리더 등이 매매(賣買) 목적으로 사육·관리하는 반려동물

) 경찰견, 구조견, 군견, 사냥개 등 특수한 목적의 반려동물(, 맹도견, 청도견 등 장애인 안내견은 제외)

) 투견, 경주견 등 흥행을 목적으로 사육·관리하는 반려동물

) 유기동물 보호시설 등에서 사육·관리하는 반려동물

) 10세 초과의 반려견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사고증명서(사망진단서나 화장, 장례식 영수증) 등 회사에서 안내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휴대폰이 일시 정지 중이라도 서비스 가입 상태에서는 멍과함께서비스혜택은 계속 지원 합니다.

 

4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선불요금제,사물 통신/모뎀요금제,법인명의 및 미성년자는 가입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5 (이용료 및 청구기준 등)

1) 이용요금: 월 정액 4,4000(부가세 포함)

2) 결제방식: 매월 1항의 요금이 청구되며, 이동통신사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됩니다.

3) 가입 및 해지 : 본 서비스는 통신사 월 정액 유료부가서비스로, 회사는 통신사로부터 위탁 받아 처리 합니다.

4) 환불 및 결제: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환불 및 결제합니다. (문의: 1644-5361)

 

6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별도의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 서비스 앱을 이용한 해지: “멍과함께앱 또는 https://www.withmydog.co.kr 에서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를 이용한 해지: 고객센터(1644-5361) 또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휴대폰 114)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3) 비자발적 해지 : 이용자가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휴대폰 일시 정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해지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해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서비스 유지 방법이 안내될 수 있습니다.

 

 

7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가 6조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9 (프로그램 자동 업데이트)

1) 프로그램에는 업데이트를 위한 정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한 통신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실행 시 인터넷을 통해서 이용자 인증작업을 거칠 수 있으며, 이때 이용자의 인증정보 및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서버로 보내게 되며, 서버는 이용자가 보유한 라이선스 정보를 보냅니다.

3) 프로그램 실행 시 업데이트 서버와 자동으로 통신함으로써 버그 해결, 소프트웨어 패치 등을 위한 새로운 버전 존재 여부를 확인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설치된 프로그램의 제품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정보를 서버에 보냄으로써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이용자는 업그레이드 실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내용 및 소프트웨어에 주요 변경이 발생하면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자동 업데이트에서는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이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며, 이 방식은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설치 전 이용자의 동의를 별도로 구하지 않으며 이 계약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5) 프로그램은 자사 프로그램과 더불어 제휴사에서 제공되는 스폰서 프로그램을 이용자 동의하에 동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의 설치를 원하지 않을 시에는 소프트웨어의 설치나 업데이트시 스폰서 프로그램을 해지함으로써 스폰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프로그램 또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컴퓨터 운영 체제 정보, 프로그램 또는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 또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 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 수와 광고 클릭 수 등을 수집합니다.

4)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회사는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를 곧바로 폐기합니다.

 

11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된 휴대폰 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 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또는 앱 PUSH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3) 이용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PUSH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PUSH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 방화벽 등)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12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사이트 계정정보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3 (변경사항 통지)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단말기 번호를 정확하게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가입된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해지 등을 통해 부정 로그인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4 (접근매체의 관리)

1) 이용자는 단말기, 앱 등 접근매체를 제삼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 위임,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단말기, 앱 등 접근매체를 제삼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지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단말기, 앱 등 접근매체를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 승인 없이 프로그램 또는 앱의 내용을 수정,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어셈블 등 본래의 목적에 벗어난 변형, 소스코드 분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법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책임과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에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12조에서 명시한 변경사항 통지 내용의 오류,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삼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6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가 휴대폰 번호, 단말기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술적 또는 정책적 이유로 본 서비스가 사용 불능 또는 차단 처리된 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제휴사 및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2)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의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가 단말기, , 프로그램 등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에 의한 이용자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앱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설치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이용자가 13조에서 명시한 접근매체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7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 발생 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 조항에 따릅니다.

3)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18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등을 통해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9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서비스 이용 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사전에 청약 철회 제한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A.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하 “서비스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B.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회원이 서비스 등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경우

.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 또는 추가 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C.서비스 등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D.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3.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0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회사는 제1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21 (부칙)

시행일 : 이 약관은 202441일부터 시행합니다.